반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 초·중·고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계획 안내
작성자 반천초 등록일 21.06.02 조회수 798
첨부파일
가정통신문.hwp (103KB) (다운횟수:48)

 2021년 초··고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계획을 안내하오니 지원 대상에 해당 되는 가정에서는 아래의 내용 및 첨부파일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신청

(신청방법) 학생 또는 보호자가 거주지 읍··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교육비 원클릭 또는 복지로) 시스템 신청

(신청대상) 신청일 현재 초···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정절차)

학부모

2021.3.2.~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우편, FAX 불가)

교육비 신청 시 PC, 인터넷통신비 지원 신청자에 한함

 

··

(통합조사팀)

2021. 5

지원 신청자의 소득·재산 조사결과 나이스 통보

 

인터넷통신비지원

(교육청)

2021. 6

심사 후 선정 통보

2021. 7

인터넷통신비 지원기간: 2021.7. ~ 2022.6.(1)

 

PC지원 (교육청)

2021. 7

심사 후 선정 통보

2021. 8~9월초

PC 지급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대상자 선정

(선정순위)

지원항목

순위

가구유형

대상학년

선정인원

인터넷통신비

1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1~3

(특수학교 전공과정 포함)

2,713

이내

2

법정 차상위,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PC

1

생계·의료급여

1~1

230

이내

2

생계·의료급여 대상자 중 가구원이 1이라도 PC를 지원받은 적이 있는 경우

예산의 범위 내 지원 대상자 선정

(선정방법)

- 시교육청에서 지원대상자 일괄 심사 후 선정

- 동일가구 형제자매가 모두 지원 신청을 한 경우 막내에게 지원

- 1순위를 우선 지원하고 2순위를 순차적으로 지원

- 가구유형이 동순위인 경우 중위소득, 가구 내 초··고에 재학 중인 학생 , PC 보유

여부, 노후화 정도, 지원대상 학생의 학년 등을 고려하여 선정

 

 

교육정보화 지원업무 Q&A

1. PC나 인터넷통신비를 지원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 학년도 3월 초에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안내하오니, 학교 안내에 따라 주민등록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PC 또는 모바일) 신청

       *복지로(http://www.bokjiro.go.kr),  *교육비원클릭신청시스템(http://oneclick.moe.go.kr)

학부모 공인인증서 필수

2.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신청만 하면 모두 지원받을 수 있는가요?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신청 후 에서 아래 선정기준에 따라 지원대상자를 선정

PC1순위중에서 별도 심사

- 선정기준

1순위 : 생계, 의료급여대상자

2순위 :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3순위 : 법정차상위계층(자활대상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장애수당대상자, 장애인연금 대상자)

1순위를 우선 지원하고, 2순위를 순차적으로 지원

동 순위일 경우 : 가족원수가 많은 가구 학년이 낮을수록 생년월일이 늦을수록, 순위에 따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PC를 신청하였다 탈락했더라도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

PC와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별개의 심사를 통해 진행하며, PC 지원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PC를 보유하고 있다면 인터넷통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통신비를 지원받고 있는데, 통신사를 바꾸고 싶습니다.

인터넷통신사는 협약 체결한 업체 중 신청자가 희망 통신사를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지원받는 도중 부득이한 사유(객관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신사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객관적인 사유 : ex) 이사로 인한 해당 건물(아파트) 통신사가 한정되어 있는 경우, 통신사보다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 A/S를 수차례 받았으나 해결이 안된 경우 등

- 변경 방법 : 학부형 학교 정보화 담당자에게 연락 학교 담당자 교육청 공문 발송 교육청 담당자 통신사로 변경 요청

[주의] 학교나 교육청에 통보(문의) 없이 통신사 영업(사은품, 현금지급 등)으로 통신사를 변경했을 경우 지원대상에서 누락 될 수 있습니다.

5. 인터넷 통신비는 현금으로 지원되나요?

인터넷 통신비는 교육청과 통신사 간의 협약에 의거 청구금액을 교육청에서 일괄 납부하는 형태로 지원되고 있어 개인에게 현금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6. 작년의 경우 신청을 해도 지원받지 못한 학교가 있었는데 어떤 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합니까?

인터넷통신비의 경우 학생교육비(정보화) 지원 신청을 하고, 대상 자격요건을 구비했을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하지만 PC의 경우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자격요건을 구비했더라도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만 P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7. 학부모(학생)에게 학교교육비 신청서를 안내했다면 별도의 정보화지원 신청서를 제출받아야 합니까?

학생교육비 신청서에 정보화 지원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신청서는 필요 없습니다.

8. PC가 고장난 경우에는 어떻게 수리하나요?

PC수령 후 1년간은 구입 업체를 통해 무상수리가 가능하며, 무상 수리기간 이후에는 개인부담으로 수리하셔야 합니다.

9. 울산에서 통신비 지원대상자였는데 타시·도로 전학 갈 경우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까?

타시·도로 전학 갈 경우 울산교육청 지원대상자에선 제외되며 타시·육청 정보화 지원 계획에 의거 지원 여부가 달라지므로 전학 간 학교나 해당교육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인터넷통신 사용 중 불편사항은 어디로 신청하면 되나요?

- 현재 5개 통신사 KT, LGU+, SKT, SKB, JCN와 협약을 체결하여 지원하고 있으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통신사

KT

LGU+

SKT

SKB

JCN

전화번호

국번없이 100

국번없이 101

080-816-2000

국번없이 106

052) 257-0001

 

이전글 2021학년도 초등돌봄교실 특기적성프로그램 운영 안내
다음글 흡연예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