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두 환자 증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질병관리본부 보도자료 발췌)
작성자 정희영 등록일 19.12.17 조회수 133
첨부파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겨울철 수두 환자 증가에 따라 학부모, 교사의 감염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두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받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특히 겨울철 유행 시기(111)동안 환자발생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환자 발생률이 높은 6세 이하 미취학 아동, 저학년 초등학생 등은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수두예방을 위해서, 기침예절과 30초 이상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발진 등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아 전염력이 없어졌다고 판정된 후 어린이집이나 학교등원등교하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감염병 예방수칙

 

 

 

 

첫째, 기침이나 재채기 때는 손이 아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예절을 지키고,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어 주세요.

 

둘째,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세요.

 

셋째, 집단유행을 막기 위해 감염 환자는 전염기간* 동안에는 등원등교(학원 사람이 많은 장소 포함)를 하지 않도록 하세요.

 

*등원등교중지: (수두)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격리

 

 이에 학부모님께서는 관련 내용을 숙지해 주시고, 혹시라도 수두 의심증상이나 확진을 받은 아동은 병원진료 및 수두 완치 후 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긴급)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 격상(주의단계) 발령 안내
다음글 2020년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문